본문 바로가기

주택관리사

전산회계 1급 합격하기

반응형

주택관리사란...참...

뭐 이리 요구하는게 많은지...

안해도 된다지만, 안하면 면접 기회조차 없을까봐...

또...한다.

 

대학에서 경영학을 하고,

경영대학원에서 석사를 따고, 

기업에서 회계업무를 해 봤다고 해도...

전산회계는 또 다른 문제였다.

이론이야 알지만,

실기 프로그램에 숙달되어 주어진 시간내에 시험을 치른다는 것은...

거의 반은 기계적인 움직임이 필요한 것이었다. 

 

먼저, 시험 신청은 여기서 하면 된다. 

 

https://license.kacpta.or.kr/

 

시험을 직접 보고,

전산회계 1급을 취득한 사람으로서...

여기 공유하는 팁이 도움이 되기를.

 

전공이 내내 경영학이어서였는지...

주택관리사 공부할 때 회계원리를 하도 빡세게 해서였는지...

애초부터 책은 살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나중에 보니 어차피 이론비중은 30이고, 실기가 70이라...

굳이 책 사는데 돈 들여, 공부한다고 시간 뺏겨...그러고 싶지 않았다.

왠만한 건 그래도...뭐..대충 아니까.

 

전산회계 1급은 이론보다 실기가 더 중요한 시험이다. 

한국세무사회에서 과거 1년치 기출문제를 다운받아서...

시간 재가며, 직접 실기 프로그램으로 해 보는 것만이 기격적인 숙달의 지름길이다.

 

이론 또한 기출문제가 최근 경향이 있어서...

최근 1년치 풀어보면 문제은행에서 내듯... 비슷비슷한 문제들이 많이 나오니...

완전 초짜 아니면...기출문제만으로도 취득하리라 생각한다.

 

다만, 

처음에는 뭐가 뭔지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실기 프로그램애 익숙해 지기 위해서...

또는 내가 풀은 기출 문제가 내가 한 게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최소한의 가이드는 필요했다.

 

내가 자주 본 것은...아래 유튜브를 주로 참고했다. 

3가지 다 첨부터 끝까지 본 것은 아니고...어떤 쌤은 어떤 회차의 강의가 없어서...대타로 찾아보곤 했다. 

각 쌤들의 장단점이 다 있어서...나름 여기저기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방구석지쌤 : https://www.youtube.com/watch?v=JpUr3p64n7g 

박쌤전산회계 : https://www.youtube.com/watch?v=dhGYQWpt5tI&list=PLUyhGTz0MQkMGNbrVKGTWktICRcp23IWi 

 

시간을 재 가면서 1년치 기출문제를 다 풀어보면...

대략 감이 올 것이다. 합격할지..불합격할지.

 

그래도 정작 시험장 가니...

실기 보는데,

손이 떨리고 마우스는 평소보다 더 느린 거 같고...시간은 자꾸 가고...

이해고 뭐고 보다...

정말 2달간 양손에 익혀온 기계적인 움직임에 의해...합불이 더 좌우되는 것 같다.

 

도움이 되었기를. 

반응형

'주택관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채 합격 후...  (0) 2022.02.23
주택관리사 공채 회사 정보  (0) 2022.02.22
전산회계 1급 따기  (0) 2022.02.22
주택관리사 민법 입문8  (0) 2022.02.22
주택관리사 민법 입문7  (0) 2022.02.22